영국 프리미어리그 2023-24 시즌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시즌을 끝내고 많은 클럽들은 친선전을 앞두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친선전 매치는 토트넘과 뉴캐슬의 맞대결입니다. 이번 매치는 언제 어디서 열리는지 또 중계는 어디서 보는지에 대해 다루어보겠습니다.
토트넘 뉴캐슬 친선전 중계 언제 어디서?
이번 친선전은 호주에서 열리며 킥오프 시간은 한국 시각 5월 22일 오후 6시 45분입니다. 토트넘 팬들은 익히 알고 있겠지만 호주는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고국입니다. 경기장은 멜버른 크리켓 그라운드 (MCG경기장)이고 2016년에 친선전을 치른 바 있습니다. 생방송 중계는 쿠팡플레이와 토트넘 공식 애플리케이션 SPURSPLAY에서 시청 가능하다고 합니다. 시청 하실분들을 위해 밑에 링크 첨부하겠습니다.
이번 친선전 엔트리 24인
브랜든 오스틴, 조지 아보트, 로드리고 벤탕쿠르, 레오 블랙, 제이미 돈리, 알피 디바인, 라두 드라구신, 브라이언 힐, 트레세 홀, 브래넌 존슨, 데얀 클루세브스키, 리오 키에르마텐, 제임스 매디슨, 에메르송 로열, 패드로 포로, 애슐리 필립스, 야고 산타이고, 파페 사르, 올리버 스킵, 데인 스칼렛, 굴 리에 모 비카리오, 미키 펀더 벤, 알피 화이트맨, 손흥민
1군 멤버와 2군 멤버가 적절히 섞여있는 엔트리 입니다. 손흥민 선수도 친선전 엔트리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한국 토트넘 팬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토트넘과 뉴캐슬 전적
2023년 12월 10일에는 토트넘이 4:1로 승리, 2024년 4월 13일에는 뉴캐슬이 4:0으로 이긴 바 있습니다. 총전적에서는 토트넘이 근소한 우위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번 친선전은 어떤 결과로 이어질지 궁금해지는 상황입니다. 손흥민 선수는 선발로 나올 것이라고 영국 매체는 예상하고 있습니다.
토트넘, 뮌헨 방한 일정
토트넘은 2024년 8월 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바이에른 뮌헨과 친선 경기를 치를 예정입니다. 이 경기는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바이에른 뮌헨은 창단 이후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하게 됩니다. 특히 국가대표 센터백 김민재와 토트넘의 스타 공격수였던 해리 케인이 뮌헨 소속으로 경기에 출전할 예정입니다.
쿠팡 와우 회원들은 손흥민과 김민재가 맞붙는 경기를 현장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습니다. 티켓팅 일정은 추후 공지될 예정입니다. 한편, 토트넘과 뉴캐슬의 친선 경기는 쿠팡플레이에서 중계되며,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회원이 아닌 경우 30일 무료 체험 등록 후 경기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2024년 토트넘대 뉴캐슬 친선전 중계는 어디서 하는지 또 언제 하는지에 대해 다루어보았습니다. 시즌이 끝나고 아주 바쁜 스케줄을 보내고 있는 선수들이 안타까우면서도 기대가 되는 매치입니다. 이번 친선전으로 아직 보지 못했던 2군들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고 뉴캐슬과 토트넘의 라이벌구도에서의 긴장감을 맛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